메인메뉴


한국손해사정원

보험뉴스

홈  > 커뮤니티 > 보험뉴스

보험뉴스 게시판 상세
제목 알리안츠생명 매각 후의 사명은?
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7.02.07 (10:07:31) 조회수 803
첨부파일

[ 소비라이프 / 김소연 기자 ] 알리안츠생명의 사명이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질 예정이다. 알리안츠는 2000년 독일 알리안츠에 매각되면서 알리안츠생명으로 사명을 변경했다가, 이제 중국의 안방보험으로 팔리면서 더이상 알리안츠라는 이름을 쓸 수 없게 됐다.

지난 4월 알리안츠생명을 인수한 중국 안방보험이 금융당국의 대주주 적격성 심사를 앞두고 있다. 인수 절차가 마무리되면 알리안츠생명은 더이상 독일 금융그룹의 '알리안츠'라는 이름을 사용할 수 없게 된다.

보험업계에서는 안방보험이 앞서 인수한 동양생명과의 합병도 조심스럽게 점치고 있다. 두 사가 통합 법인으로 거듭날 경우 동양생명의 이름을 따라갈 여지도 있다.

그러나 이와는 무관하게 알리안츠생명은 자체적으로 새 이름에 대해 논의중인 것으로 전해졌다.

업계 관계자는 "도메인 선점 등 여러 상황을 고려하면서 비밀리에 내부적으로 새로운 사명을 검토중"이라고 밝혔다.

알리안츠생명의 전신은 1954년 설립된 '제일생명보험'이었으나 독일 알리안츠그룹에 매각되면서 2000년 '알리안츠제일생명'으로 사명을 변경했다. 그 후 2002년 현재의 '알리안츠생명'으로 자리를 잡았다.


 


페이스북 | 트위터 | 미투데이

게시물 댓글입니다

목록